티스토리 뷰

맥크리스피

맥도널드 공식홈페이지에서 3월 2일 업로드한 프로모션 안내문에선 "뉴진스 Pick! 색다른 차원의 빠삭함!"이라는 문구로 맥크리스피 버거를 홍보하고 있다.

 

안내문 내의 첨부된 50초짜리 동영상에서는 도트 애니메이션의 뉴진스 마스코트 토끼 캐릭터가 달려가며 귀여움을 뽐내는 것을 시작으로 뉴진스 멤버들이 맥도날드로 입장한다.

 

햄버거 또한 도트 애니메이션으로 연출되었고 짧은 영상이지만 멤버들의 상큼함이 느껴진다.

 

햄버거

뉴진스 버거는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 버거와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굿즈

이전 방탄소년단(BTS)과 콜라보 했을 당시 포장지와 일회용 컵 등에 BTS로고가 박혀 중고로도 거래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뉴진스도 마찬가지로 로고를 새겨 출시될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팬아트로 만들어진 뉴진스 굿즈 예상 이미지들이 온라인에서 돌아다니며 사람들의 기대치를 더욱 높게 만들었다. 

 

아쉽게도 뉴진스는 맥도날드 모델로 발탁된 것이라 따로 굿즈가 나오지는 않을 것이라고 한다.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큰 법이다. 팬들의 소망을 반영하여 특별히 기획을 한다면 매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팬클럽

뉴진스의 팬클럽 명은 Bunnies(버니즈)로 애칭은 토끼(tokki)라고 한다. 각 국가마다 토끼를 의미하는 단어를 쓰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