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를 볼 때마다 광고를 스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곤 한다. 재택근무를 하거나 집안일을 하면서 백색소음으로 틀어놓는 경우에는 광고로 인해 일일이 스킵하는 것도 문제다.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 고민하는데 월 고정비가 만만치 않은 만큼 광고를 보더라도 아끼고 싶은 심정일 것이다.

 

그래도 유튜브 프리미엄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정도는 알아보고 고민해 보도록 하자.

 

 

프리미엄 혜택

첫 번째, 가장 중요한 혜택.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5초, 15초 등 광고를 보며 영상의 연속성이 끊기는 만큼 신경 쓰이는 일이 없다.

 

두 번째, 오프라인 저장기능이다. 프리미엄 가입자는 영상을 저장하였다가 나중에 인터넷이 되지 않더라도 오프라인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는 데이터를 아껴야 하는 경우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세 번째,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휴대폰으로 다른 앱을 키더라도 유튜브를 계속 재생할 수 있다.

 

 

 

 

네 번째, 유튜브 뮤직, 필자가 광고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이다. 보통 지니뮤직, 멜론 등 음원 계정에 월 회비를 지출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유튜브 광고제거와 유튜브 뮤직을 함께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다. 사용하고 있는 음원사이트 가입비에 요금제에 따라 소액만 더 보태면 유튜브 광고도 제거하고 음원도 들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우선 유튜브 한 달(1개월) 무료 혜택을 체험해 보고 판단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

가격정책이 변경되기 전 결제 했던 사람들은 월 7,9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신규가입자의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 한 달 구독료는 안드로이드 기준 10,400원(vat포함), 아이폰 기준 14,000원이다. 인도, 아르헨티나 등 다른 나라 IP로 우회하여 저렴하게 결제하는 방법도 알려져 있지만 그런 경우 유튜브 기본 설정이 해당 국가로 변경되기 때문에 연관 영상 등에 타국가의 관련 영상이 알고리즘으로 뜬다고 한다. 해당 방법이 어떤 불이익을 줄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필자는 국내 정가로 이용 중이다.

 

프리미엄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는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