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다와 육지에서 살 수 있는 요들족 피즈는 빌지워터를 둘러싼 산호초에서 살고 있다. 종종 미신을 믿는 선장들이 바다에 바치는 돈을 주워 돌려주기도 하지만, 아무리 신경질적인 뱃사람들이라도 피즈를 화나게 할 만큼 어리석지는 않다. 이 미끈거리는 생명체를 얕잡아본 사람들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기 때문이리라. 이따금 변덕스러운 바다 정령으로 오해받기도 하는 피즈는 바닷속 깊은 곳에 사는 괴물을 부릴 수 있으며, 적과 아군을 모두 놀리면서 즐거워한다고 한다.

 

스킬

 
기본 지속 효과
영리한 싸움꾼
피즈는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며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고정된 수치만큼 감소합니다.
 
Q : 성게 찌르기
피즈가 대상을 뚫고 지나가며 마법 피해를 줍니다. 적중 시 효과도 적용됩니다.
 
W : 심해석 삼지창
피즈가 적을 공격하면 출혈 효과가 적용되어 몇 초 동안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즈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히며, 이후 공격이 잠시 동안 강화됩니다.
 
E : 장난치기 / 재간둥이
피즈가 자신의 창 위로 뛰어올라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땅을 내리치거나 다시금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R : 미끼 뿌리기
피즈가 지정한 방향으로 마법 물고기를 풀어놓으면, 이 물고기를 건드리는 챔피언에게 들러붙어 이동 속도를 늦춥니다. 잠시 후 상어가 땅 밑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띄워올리며 주변에 있는 적은 옆으로 밀어냅니다. 상어에게 맞은 적은 모두 마법 피해를 입으며 속도가 느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