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뻔하지 않은 여행

부산으로 여행 오는 사람들이 찾는 곳은 대부분 남들이 많이 가는 뻔한 곳들이 많다.

우리가 어떤 민족인가

남들과 똑같은 건 흥미 없다.

 

그래서 조금은 색다른 명소를 소개해보려 한다.

 

 

 

 

여행지 소개

 

 

1. 복천박물관 고분군
주소 : 부산 동래구 복천로 63 복천박물관
휴관일 : 1월 1일, 매주월요일
관람시간 : 09:00 ~ 18:00
관람료 : 무료

동래구에 위치한 복천박물관은 삼국시대의 대표적인 분묘이다.
입장료는 없으며 천년 전의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
부산시민들에겐 초등학교 견학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외지인들에겐 조금 생소할 수 있다.

박물관뿐만 아니라 관람을 마친 후 박물관 옆에 있는 고분군 산책도 가능한데 주민들의 산책코스로도 활용되며 경관이 뛰어나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2. 전포카페거리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 92

부산에서 경리단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서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지만 휘황찬란한 서면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서면만큼은 아니지만 유동인구도 적지 않은 편이다.

 

3. 섭자리

남구 용호동에 위치한 섭자리는 장어, 곰장어 숯불구이로 유명하다. 일렬로 늘어선 포차느낌의 식당들이 즐비해 있고 힘차게 움직이는 곰장어를 그대로 구워 먹을 수 있다.
다만 애주가라면 렌터카나 자차보단 택시를 타고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4. 더베이 101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동백로 52 더베이 101

해운대에 위치한 더베이 101은 여러 프랜차이즈들이 모여있고 실내, 야외에서 식사와 음주를 즐길 수 있다. 바닷가 바로 옆에서 좋은 분위기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요트도 탈 수 있으니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예쁜 사진도 많이 건질 수 있는 건 덤!

 

 

 

 

5. 금정산성 오리고기, 카페 헤이든 신씨어
주소 : 부산 금정구 산성로 436 헤이든신씨어

이곳은 금정산 등산을 위한 초입부에 위치해 있다. 초입부지만 걸어서 가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온천장역에서 버스나 택시를 타고 갈 것을 추천한다. 
오리불고기, 백숙, 염소고기, 산성막걸리 등을 취급하는 식당들이 즐비해 있다. 시즌에 따라 사람이 많을 수도 있으니 식당을 미리 알아보고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식사 후에는 근처에 위치한 헤이든 카페에서 디저트를 즐기며 포토타임을 가지면 금상첨화가 되겠다.

 

 

 

 

6. 센텀시티 APEC나루공원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85

여행에서 쇼핑을 빼놓을 수 없지.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이 위치한 센텀시티에는 APEC나루공원과 국제영화제 BIFF가 열리는 영화의 전당이 있다. 센텀시티는 부산의 테헤란로라고 알려져 있으며 오르막과 내리막이 없어 산책코스로도 괜찮다.

날씨가 괜찮다면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간단한 먹거리를 구입하여 APEC나루공원 벤치에서 운치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힐링이 될 것이다. (테이블도 있으며 무료이다)